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한한 가능성의 공간, ‘네버랜드’

My Text/Cine

by 아나키안 2014.08.02 17:38

본문



피터팬 : 전설의 시작 (2014)

Neverland 
7
감독
닉 윌링
출연
찰리 로우, 리스 이반스, 키이라 나이틀리, 안나 프리엘, 샬롯 앳킨슨
정보
판타지, 어드벤처 | 영국 | 124 분 | 2014-07-24
다운로드 글쓴이 평점  


피터팬 비긴스


피터팬을 창조한 제임스 매슈 배리(Sir James Matthew Barrie)의 오리지널 작품, 『피터와 웬디(Peter and Wendy)』를 생각하고 보면 큰 낭패. 이 작품은 피터팬이 네버랜드에 살게 되는 과정을 그린 피터팬 비긴스(Begins)라고 할 수 있다. 웬디와 두 동생 마이클과 존은 애당초 등장하지도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터팬이 어떻게, 왜 네버랜드에 정착하게 되는지를 기발한 상상력으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기에 나름대로 흥미진진하다. 고아 피터팬이 원래는 지미 후크(후크 선장) 밑에서 소매치기 일을 하며 살아가는 어둠의 자식이라는 것, 후크와 피터팬의 애증관계 속에 드라마틱한 과거사가 숨어있다는 설정도 재미있다. 


또한, 영국 런던과 네버랜드를 오고가는 통로가 ‘신비의 구슬’이라는 것, 네버랜드는 우주의 한 가운데 자리 잡은 행성이기에 시간이 정지해 있고 그 누구도 늙지 않는다는 것, 후크 이전에 ‘엘리자베스 보니’라는 매력적인 여선장이 해적들을 거느리고 있었다는 것, 해적이나 인디언들 모두 과거 신비의 구슬을 잘못 건드려 네버랜드로 오게 됐다는 것 등…



<네버랜드>는 오리지널 피터팬의 배경이 되는 여러 요소들을 친절하게, 또는 과학적으로 설명해 나가고 있다. 피터팬이 하늘을 날 수 있게 된 것은 나무 요정들(팅커벨 포함)의 도움 때문이라는 것보다 더 의미심장한 내용은 엘리자베스1세 여왕 시절 연금술사였던 플러드 박사가 시간이 정지된 네버랜드로 지구의 각 분야 수많은 엘리트들을 데리고 와 연구할 계획을 품고 있었다는 것. 


시간이 정지해 늙지 않는 환상의 네버랜드에서 사람들은 소망하는 것이 각자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피터팬은 신나는 모험을, 후크는 세상을 지배하고자 하는 권력욕과 탐욕, 연금술사 플러드는 인류의 엄청난 과학적 진보를, 인디언들은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째깍거리는 시계를 먹어 버린 악어는 시간이 필요 없는 네버랜드를 상징하고 있는 것 같다. 단지 늙지 않기 때문에 네버랜드가 매력적인 것이 아니라, 각자 원하는 무한한 가능성과 기회가 시간을 초월해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주어지기 때문에 네버랜드는 천국과 다름없어 보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